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후쿠오카 맛집 탄야 하카타 - 가성비 좋은 우설 구이 전문점

by Dreamsmith 2020. 1. 20.
반응형

탄야 하카타

후쿠오카의 맛집 탄야 하카타는 고급 음식이라는 우설 구이를 가성비 좋은 가격으로 맛볼 수 있는 유명한 가게입니다.

탄야는 체인 점포로 여기저기 있는 것 같았는데, 저는 하카타에서 공항으로 가기 전에 하카타역 지점을 들러서 맛보았습니다.

탄야 하카타에 도착한 시간은 10시였는데 벌써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더라구요. 관관객도 일부 있었지만 대부분이 일본 현지인으로 보였습니다. 현지인들에게도 사랑받는 음식점이라는게 보이네요

일찍이 사람들이 탄야에 찾은 이유는 아마 이 가성비 좋은 메뉴때문인 것 같습니다. 아침시간에는 528엔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우설 정식을 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있었지만 안쪽에도 은근히 자리들이 상당히 있는 가게였고, 먹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는 않을 음식이라 줄에 비해서는 빨리 음식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약 30분 정도 기다려서 음식을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제 앞에는 대략 20~30명 정도가 있었던 것 같아요.

저는 규탄 정식을 주문했습니다. 규탄(우설) 4조각, 밥, 된장국, 명란젓, 날계란이 함께 나옵니다.

명란젓을 추가 주문했던건지는 지금은 잘 기억이 나지는 않네요. 명란젓도 후쿠오카의 유명한 특산물이죠

날계라는 밥에 깨뜨려서 간장을

조금 넣고 비벼서 일본식으로 먹는 용도입니다.

저는 우설을 처음 먹어보았는데요, 정말 맛있었습니다!

아마도 소고기를 먹는 분이라면 호불호 없이 다 좋아할 맛이 아닐까 싶습니다.

무슨 고기를 구워도 맛있을 수 밖에 없는 불향이 가득 베어있고,

혀 부위라서 그런지 다른 부위보다 약간 더 쫄깃쫄깃한 느낌이 있습니다.

또 일본식 달달하고 짭잘한 간장이 많이 베여있는데, 양념이 진한 편이라서 밥과 함게 먹기에 딱 좋은 정도였습니다.

 

총평

우설 구이로 유명한 탄야 하카타. 저는 정말 맛있게 먹었고 다른분들께도 자신있게 추천 드릴 수 있는 음식입니다! 다만 인기가 있는 가게인 만큼, 만은 사람들이 줄을 서있어서 기다려야 한다는 단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일본에서 맛있는 식당은 대부분 줄을 서서 먹어야 하는 만큼, 후쿠오카 여행 중 식도락을 즐기시고, 후쿠오카의 명물인 우설을 드셔 보시고 싶은 분이라면 이곳 탄아 하카타에 한번쯤 꼭 들러서 우설고기 드셔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