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빌리 아일리시 추천곡 TOP 6

by Dreamsmith 2020. 1. 19.
반응형

빌리 아일리시 (Billie Eilish)

 

 

2020년 bad guy라는 노래를 전 세계적으로 히트시키며 일약 탑 아티스트가 된 빌리 아일리시는 2001년생으로 어린나이에 커리어 정점을 찍은 천재 뮤지션입니. 활동은 2015년부터 시작했지만 2019년 3월 29일 첫 정규 앨범은 WHEN WE ALL FALL ASLEEP, WHERE DO WE GO? 를 발매하고 수록된 곡 Bad Guy가 엄청나게 히트하며 대단한 성공을 하게 됩니다. 그 덕분에 빌리 아일리시는 2020년 그래미 어워드에서 5개문을 수상하며 대단한 기록을 남겼습니다. 젊은 천재이자 앞으로도 더 기대되는 빌리 아이리시의 추천곡들을 6개 선정해서 소개해드립니다.


1. Bad Guy

1위 곡은 당연히도 Bad Guy입니다. 빌리 아일리시를 전세계적으로 알려준 히트곡이죠. 워낙 유명한 곡이라 다들 아시겠지만 빌리 아일리시 곡 소개에는 빠질 수 없는 곡인 것 같습니다. 


 

2. When The Party's Over

두번째 곡은 When The Party's Over입니다.  조용하고 잔잔한 발라드 곡입니다. 빌리아일리시는 음악도 음악지미만 특이한 뮤직비디오로 유명한데요, 이 곡도 특이한 뮤직비디오로 유명한 곡입니다. 검은 물을 마시고 검은 눈물을 흘리는데 굉장히 기괴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3. Bury A Friend

 

이 곡도 빌리 아일리시가 히트시킨 곡 중에 하나로, 아마도 방송등에서 배경음악으로 많이 들어보셨을 만한 곡입니다. 배드가이처럼 전자 드럼 비트위주의 사운드에 빌리 아일리시의 목소리가 얹어지는 그런 곡입니다. 이 뮤직비디오도 여러 충격적인 장면들이 연출되어 있습니다. 등에 주사기를 꽂거나 공막 렌즈를 끼고 몸이 돌아가는 모습등 기괴한 분위기가 연출됩니다.


4. You should See Me In a Crown


5. Wish You Were Gay

강렬하거나 기괴한 음악도 많이 보여준 빌리 아일리시지만, 이 곡은 듣기에 정말 감미로운 멜로디와 보컬을 보여줍니다. 아티스트의 스펙트럼이 얼마나 넓은지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6. idontwannabeyouanymore

 

 


혜성처럼 등장해서 새롭고 트렌한 음악으로 단숨에 자신의 이름을 전 세계에 알린 빌리 아일리시. 2020 그래미 어워드에서도 많은 수상을 받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좋은 음악으로 좋은 모습들을 많이 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반응형

'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 빌리 아일리시 내한공연 확정 (8월)  (0) 2020.01.22

댓글